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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글로벌 뮤직폰 본격 시장공략
삼성전자, 글로벌 뮤직폰 본격 시장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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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7.10.10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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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슬라이드 뮤직폰’ 등 신제품 3종 발표
삼성전자가 글로벌시장에서 판매 신장이 확산되고 있는 뮤직폰 시장공략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삼성전자는 10일 '듀얼슬라이드 뮤직폰(i450)', '스타일리시 뮤직폰(F330)', '스윙스틱 뮤직폰(F210)' 등 다양한 디자인의 뮤직폰 신제품 3종을 발표했다.

'스윙스틱 뮤직폰'과 '스타일리시 뮤직폰'은 최근 유럽 시장에 출시됐으며, '듀얼 슬라이드 뮤직폰'은 이달 중에 유럽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듀얼슬라이드 뮤직폰(i450)'은 슬라이드를 올리면 키패드, 내리면 스피커가 나타나는 듀얼 슬라이드 디자인의 제품으로 뱅앤올룹슨이 개발한 ICE 디지털 파워앰프와 고품격 음질의 스피커 등 뮤직폰 특화 기능을 두루 갖췄다. 이외에도 심비안 9.2/S60 운영 체제의 스마트폰, 3.6Mbps HSDPA, 200만화소 카메라, 2.4인치 LCD 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스타일리시 뮤직폰(F330)'은 전면 거울 느낌의 2.1인치 LCD창 아래 터치 방식의 뮤직컨트롤 키를 탑재했고, 원하는 곡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뮤직라이브러리' 기능과 현재 듣고 있는 FM라디오의 프로그램명, 곡명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RDS(라디오 데이터 시스템)' 등을 내장했다. 이외에도 200만화소 카메라, HSDPA, 멀티 테스킹 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스윙스틱 뮤직폰(F210)'은 스윙 슬라이드를 닫은 상태에서는 컴팩트한 스틱형 MP3플레이어였다가 슬라이드를 열면 바형 휴대폰이 되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크기에도 불구하고 3x4 키패드 형태를 그대로 유지해 문자 입력이 편리하고 200만화소 카메라, 1GB 내장메모리를 탑재했다.

세 제품 모두 휴대폰의 전원을 켜지 않고도 MP3 플레이어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음악감상에 최적화된 뮤직 특화 UI를 채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블루투스 2.0와 USB 2.0을 지원하고 마이크로 SD 외장메모리 슬롯을 탑재해 음악 감상과 전송, 저장 기능의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세계 뮤직폰 시장은 작년 대비 154% 급성장한 3억2000만대 규모로 전망되며 전체 휴대폰 시장의 2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전세계 휴대폰 시장은 소니에릭슨의 '워크맨폰'과 애플 '아이폰' 등이 크게 히트하면서 뮤직 기능에 대한 경쟁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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