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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 개편…납부가능 은행·인증 방식 확대
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 개편…납부가능 은행·인증 방식 확대
  • 연합뉴스
  • 승인 2019.01.04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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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시금고 변경에 맞춰 세금납부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앞서 세금납부 앱(STAX)으로는 우리은행 계좌로만 납부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모든 은행계좌(총 23개)로 납부할 수 있다.

기존 간편비밀번호(6자리) 외에 지문·패턴·얼굴 인식을 이용해 본인 인증을 할 수 있고, 신용카드 자동납부도 가능하다.

신규 기능을 이용하려면 기존 앱은 삭제하고, 새로운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서울시 세금납부 홈페이지(ETAX)도 달라졌다.

검색창이 하나로 통합돼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전자납부번호, 납세번호, 상하수도고객번호 중 하나만 입력하면 납부세금을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 알림톡'으로 지방세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상하수도 요금 예약이체 기능이 추가됐다.

서울시 세금납부 고객센터(콜센터) 번호는 ☎1566-3900로 변경됐다. 대기인원 수 및 예상 대기시간 안내, 콜백(call back)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번 개편은 지방세, 시공채 매입 등을 취급하는 서울시금고(1금고)가 올해부터 우리은행에서 신한은행으로 변경된 데 따른 조치다. 한 해 홈페이지, 앱,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이뤄지는 서울시 세금납부 건수는 500만건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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