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입지 | 목표/사회공헌 계획 | 관광 인프라 조성 계획 | |
롯데 | 소공점(기존) 월드타워점(기존) | -2020년 세계 1위 면세점 도약 -5년간 외국관광객 1350만명 유치, 외화수입 29조원 -5년간 1500억원 사회공헌 | -강남문화관광벨트 조성 -석촌호수 초대형 음악분수 설치 -본점 한류스타거리에 초대형 LED 디지털터널 -본점 건물 외벽 활용 미디어 파사드쇼 |
신세계 | 남대문(신규, 신 세계 본점 및 메 사빌딩) | -5년간 10조원 매 출, 7조5천억원 부 가가치 창출 - 도심관광개발 및 상생에 2700억원 투자 | -남대문 시장 '글로벌 명품시 장' 육성 -한국은행 앞 분수광장 리뉴얼 -미디어 파사트 아트 조명쇼 -'국산의 힘' 센터 설치 |
SK | 워커힐(기존점) 동대문(신규, 케레스타빌딩) | -워커힐, 동대문 유 치시 8200억 투 자, 2400억 환원 -연간 외국관광객 1870만명 유치 -2020년까지 누적매 출 8조7천억원 | -'이스트 서울·이스트 코리 아' 관광벨트 조성 -동대문 주변 관광시장 관광명 소화 -DDP 연계 미디어 파사드 및 미디어폴 설치 -SK행복여행센터 등 관광객 서 비스 인프라 확충 |
두산 | 동대문(신규, 두 산타워) | -5년간 외국인 신규 유입 1300만명' | -인근 쇼핑몰 연계 'K-스타 일' 타운 조성 -DDP 및 전통시장과 연계한 야 시장 프로그램 -지역 내 역사 및 먹을거리 탐 방 프로그램 -심야면세점 운영 검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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