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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꿀 토스트, SNS 입소문 타고 인기몰이!
파리바게뜨 꿀 토스트, SNS 입소문 타고 인기몰이!
  • 문제훈 기자
  • 승인 2016.03.23 14: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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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티즌들 SNS에서 “세계 3대 발명품”, “토스트의 혁명”, “인생토스트”로 극찬해

SNS에서 시식 후기 및 인증 이어지며 핫이슈로 떠올라… 일부 매장 품귀현상 빚어

맛, 풍미, 식감 등에서 업그레이드 된 식빵으로 베이커리 업계 새로운 기준 제시

 

파리바게뜨가 지난 2월 22일 출시한 ‘꿀 토스트’가 출시 되자마자 SNS상에서 핫한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는 ‘국민 식빵’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꿀 토스트’는 국내산 황금꿀을 넣고 반죽을 빚어 특유의 달콤하고 풍미 가득한 토스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스트를 만들 때 식빵에 버터를 두른 후 구워내야 했던 번거로움도 없앴다.

사전 테스트 판매 기간 동안 품귀 현상을 빚기도 한 ‘꿀 토스트’는 출시 전 SNS 상에 제품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증가했으며 출시 되자마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등에서 고객들의 시식 후기와 인증이 이어졌다.

“내 기준으로 세계 3대 발명품은 증기기관, 전구, 꿀토스트…. 이렇게 표현할 정도로 맛있다”, “토스트의 혁명! 갈 때마다 품절이라 예약해서 겨우 오늘 득템”, “국민 식빵이라는 이름, 검증된 것이었다. 별점을 만개 줘도 부족할 정도… 완전 인생토스트!”, “요즘 핫하다는 꿀 토스트, 먹어보려고 3일 동안 빵집 출석 체크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누텔라, 사과잼을 바르면 완전 중독적인 맛”, “생크림에 찍어먹으면 멈출 수 없다.” 등 SNS 상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30년의 제빵 기술을 집약해 ‘꿀 토스트’를 비롯한 프리미엄 식빵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식빵 U&A(Usage & Attitude이용행태) 조사를 통해 최근 소비자들이 식빵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맛, 풍미, 식감 등을 손꼽는 것에 주목하고 식빵 본연의 맛과 풍미, 식감 등을 극대화된 제품을 만드는데 수개월의 노력을 기울였다. 프랑스,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전세계 원료 산지에서 최적화된 원료를 공수하고 맛, 풍미, 식감 등을 극대화하는 공법을 개발하는데 평균적인 연구개발 기간 보다3배 이상 걸렸다는 후문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식빵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와 높아진 입맛에 주목하고 꿀 토스트 등 프리미엄 라인 식빵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고 있다.”며 “맛과 풍미, 식감 등을 일대 혁신한 제품으로 대한민국 식빵의 기준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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