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상담연구회 최우수 연구모임 선정

공정위, 업무역량 강화 업무모임 지원

2008-08-25     33
공정거래위원회는 상담원의 전문성을 제고하여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연구모임인 BEST 상담 연구회를 '2008 상반기 최우수 연구모임'으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공정위는 ‘BEST 상담연구회’가 민원인과 공정위가 가장 먼저 만나는 종합상담과 직원들을 중심으로 민원인에게 만족스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정위 소관 및 비소관분야의 내·외부 강사를 초빙·학습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고 설명했다.

이 상담연구회는 지난 2006년 처음 만들어졌다.

특히 BEST 상담연구회는 위원회 소관 업무는 아니지만 국민들이 '공정거래'라고 인식해 상담이 많이 들어오는 분야를 비롯해 이관 또는 개정된 법령 지침내용, 효과적인 상담을 위한 마인드 컨트롤 기법까지 폭넓은 주제를 정해 연구도 수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정위 내에는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의 연구와 학습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22개 연구모임이 활동하고 있다.

공정위는 학습발전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학습동아리 활성화 및 업무역량 강화에 기여한 연구모임을 반기별로 선정 포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