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중부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공개모집

일반직 고위공무원 나급, 임용기간 2년…해당직위 경력·실적·학력 등 소지자 응시가능 세무사·회계사·변호사, 지자체 포함 타부처 근무 경력자는 가산점 부여

2020-06-10     이승겸 기자

국세청이 공모 직위로 지정된 중부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을 공개모집한다고 10일 공고를 냈다. 

해당 직위의 임용기간은 2년이다.

지원 자격을 보면 ▲4급(연구관·지도관 포함)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 공무원 ▲5급 공무원으로서 승진소요 최저연수(4년) 이상인 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 ▲4급(연구관·지도관 포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으로서, 해당 직위 직무수행과 관련된 경력·실적·학력 등의 소지자 등이다.

채용되면 ▲전자세금계산서(전자계산서 포함)의 안정적 정착과 이용 활성화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관리 ▲전자상거래에 대한 세원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조기경보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신용카드 조기경보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현금영수증 조기경보시스템 분석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세무사·공인회계사·변호사나 정부 인사 교류계획에 의한 타 부처(지방자치단체 포함) 근무경력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임용예정 직위에 다른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 임용되는 경우에는 연봉 외에 월 10만원의 공모직위 보전수당과 월 50만원의 가산금을 지급한다.

해당 직위 지원자는 10일부터 17일까지 국세청 운영지원과 인사1팀으로 방문이나 우편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6월중 면접대상자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국세청 운영지원과(☎044-204-2245)나 인사혁신처 나라일터(http://gojob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