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공모직위 대전국세청 징세송무국장 공모

서기관(4급) 직급, 임용기간 2년 세무사·회계사·변호사, 타부처(지자체 포함) 근무 경력자 가산점 부여

2021-06-08     이승겸 기자

국세청이 공모직위로 지정된 대전국세청 징세송무국장을 공개모집한다고 7일 공고를 냈다. 

임용가능 직급은 서기관이며, 임용기간은 2년이다.

▲4급(연구관·지도관 포함)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공무원 ▲5급 공무원으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4년) 이상인 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 ▲연구사 또는 지도사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5년) 이상인 자 ▲4급(연구관·지도관 포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이 지원할 수 있다.

채용되면 ▶송무, 심판청구 등 불복처리 업무 ▶체납액 정리실적 제고 및 지원대책 마련 등 기획․관리업무 ▶체납처분 회피행위자에 대한 추적조사 등에 관한 사항 ▶연간 세수추계 산출 및 세수실적 분석과 관리업무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세무사·공인회계사·변호사나 정부 인사 교류계획에 의한 타 부처(지방자치단체 포함) 근무경력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임용예정 직위에 다른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 임용되는 경우에는 연봉 외에 월 10만원의 공모직위 보전수당과 월 50만원의 가산금을 지급한다.

7일부터 14일 18시까지 국세청 운영지원과 인사1팀으로 방문이나 우편으로 원서접수하면, 6월중 면접대상자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국세청 운영지원과(☎044-204-2245)나 국세청 홈페이지 (http://www.nts.go.kr), 인사혁신처 나라일터(http://gojob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