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에게 ESG·데이터 분석은 필수!" 한공회, 교육과정 개설

KICPA 아카데미 1기, 29일까지 수강생 모집 ESG 과정 200명· 데이터분석 과정 20명 선착순 마감 한공회 “향후 수강대상 일반인으로 확대할 것” 

2021-10-21     이유리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가 ESG 교육과 데이터 분석 교육에 참가할 21일부터  2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회계사 회원이다. 

한공회는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https://kicpaacademy.com)를 개설하고 ESG 아카데미 1기와 데이터 분석(Data Analytics) 아카데미 1기 교육과정을 내달 1일부터 진행한다. 

ESG 아카데미 1기는 기초, 전문가, 인증과정 등 총 3개 코스로 구성됐다. 

교육과정은 ▲ESG 개요 ▲ESG 관련 회계 및 세무 ▲ESG 평가 및 투자 ▲ESG 보고/공시 ▲ESG 인증 등의 내용을 다루며, 총 28개의 강의를 제공한다. 

교육기간은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이며,  ESG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회계법인, 컨설팅업체, 기업지배구조원, 회계기준원 소속의 전문가 20인이 강사로 참여해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회계사 회원 200명이다.

데이터 분석( Data Analytics) 아카데미 1기의 과목은 ▲파이썬 ▲판다스 ▲정규식 ▲ 데이터베이스 ▲ Power BI 등 5개와 2개 선택 과목(▲Fraudit ▲IDEA)으로 구성됐다. 당의는  동영상 강의와 줌(Zoom)을 통한 실시간 강의로 제고된다. 

한공회는 “컴퓨터를 활용한 감사기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회계사 회원으로 정원은  20명이다.

한공회 관계자는  “점차 교육 과목도 추가하고, 수강 대상도 일반인으로 확대하는 등 교육 사업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하면 된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교육 과정을 수강하면 공인회계사 연수시간이 인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