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공모직위 광주국세청 징세송무국장 공모

- 이달 25일까지 응시원서 접수…4급 서기관 직위

2022-01-19     이상현 기자

국세청이 개방형 공모 직위인 광주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장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국세청은 지난 2015년 이래 이 자리에서 일하는 개방형 공직자를 임명해 왔는데, 그동안은 국세청 내부에서 지원한 국세공무원이 매번 임명돼 왔다.

국세청은 19일 “송무‧심판청구 등 불복처리 업무와 체납액 정리실적 제고, 체납처분 회피자 추적조사, 세수추계 산출 등의 업무를 관장하는 광주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장을 공개 모집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광주국세청 징세송무국장은 4급 서기관 직위로 임용기간은 2년이며, 4급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공무원, 5급 공무원으로서 4년의 승진소요 최저연수 이상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가 응시할 수 있다.

연구사 또는 지도사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5년) 이상자, 4급 직위에 상응하는 지자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도 응모할 수 있다.

이달 25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국세청이 형식요건을 심사, 합격자에 대해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세무사나 공인회계사, 변호사 등의 전문자격사인 경우 가산점이 있다.

통상 본청의 경우 조직 외부에서 임용하는 경우가 더러 있지만, 광주국세청은 외부 인사가 개방형공직에 임용된 사례가 아직 없다.

광주지방국세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