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국세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중소기업 지속적인 성장 지원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

2022-09-21     이승겸 기자
왼쪽

중부지방국세청(청장 김진현)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유승경)은 20일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수 있는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중부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통해 창업자 멘토링, 무료세무자문서비스, 찾아가는서비스, 폐업자 멘토링 등 국세청 사업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안내해 중소기업의 창업부터 성장·폐업까지 전 과정에 걸친 세금 문제를 도와주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중부청을 통해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매년 안내해 더 많은 기업들이 기업성장지원, 창업·벤처지원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교육과정을 통해 중소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적극 제공하고, 기관 주관행사에 함께 참여해 중소기업 지원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발간책자, 홈페이지를 통해 양 기관의 지원정책을 공동홍보하고 중소기업 애로사항의 수집 및 처리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김진현 중부국세청장과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민생 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양 기관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세무·경영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