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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야? 컴퓨터가 불평을 관리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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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6.03.30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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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납세자불평관리시스템’ 본격 가동

같은 고충민원 반복발생 사전 차단 주력
"납세자의 불평불만도 전산으로 관리하는 시대, 첨단 고객서비스가 따로 있나요."

국세청이 납세자들의 민원유형별 원인과 구체적 처리내용 분석을 위해 ‘납세자불평관리시스템’을 구축, 현재 가동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국세청의 한 소식통에 따르면, 국세청은 각 관서별로 접수되는 민원인의 고충과 처리내용을 빠짐없이 전산입력, 반복적인 민원에 대해 근본적인 대응책을 강구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이른 바 ‘납세자불평관리시스템’을 구축, 현재 가동 중이다.

국세청은 업무처리과정에서 인지한 납세자의 각종 불평이나 건의 사항도 반드시 지식관리시스템인 ‘납세자불평관리코너’에 올리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이 시스템을 통해 동일한 민원이 반복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민원내용을 분석 제도를 개선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납세자 불만과 불평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강구하던 중 고안한 시스템"이라며 "납세자들이 한결같이 지적하는 동일한 민원이 체계적으로 고쳐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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