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후 30분간 수상혜택 설명 및 소감 묻는 간담회 가져
분당세무서(서장 한경호)는 지난 4일 세무서 5층 대강당에서 '제53회 납세자의 날(매년 3월3일)' 기념식을 갖고 성실납세자에게 감사하는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고 5일 본지에 알려왔다.
분당세무서는 이날 모범납세자 15명과 세정협조자 3명, 유공공무원 2명 등 모두 20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한경호 분당세무서장은 (주)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성준호 대표와 (주)브이원텍 김선중 대표, 이레엔지니어링 윤정원 대표에게 기획재정부장관상을 대신 수여했다.
또 지우테크(주) 김연수 대표와 세준푸드 문완기 대표, (주)알엔지 이동욱 대표에게 국세청장을 수상했다.
한 서장은 이와 함께 씨에프크리에이티브(주) 임종민 대표와 (주)코스알엑스 전상훈 대표, EMC골프연습장 노영석 대표, 탁용준내과의원 탁용준 원장에게 중부지방국세청상을 대리 수상했다.
아울러 (주)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장현국, (주)팜스젠 권영진, 칸지고고 김남순, (주)웨트러스트 방지환, (주)성찬정보통신 이언순 대표 등 5개 업체에는 분당세무서장상을 직접 수상했다.
신구대학교 이병권, 영화세무회계 최준석, THE TAX 세무회계 김선명 등 세정협력자들도 표창장을 받았다.
한경호 서장이 수상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모범납세자 우대혜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성실납세에 감사의 뜻을 전하자 수상자들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세무서 게시판에는 모범납세자를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 수상자의 공적을 소개하고 축하했다.
분당세무서 관계자는 5일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10시부터 1시간 진행된 납세자의 날 행사 후 수상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30분 동안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분당세무서 일일명예세무서장에는 ㈜영신·영신디앤씨의 강일형 회장이 위촉돼 봉사했다. 또 장동하 세무회계사무소의 장동하 대표세무사가 일일 명예민원봉사실장에 위촉돼 활동했다. 이들은 간담회 후 각 사무실 순시 및 업무결재를 하는 등 현장업무를 체험하고 납세자와 세무서가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장동하 세무사는 세무서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33번째(3월 3일), 53번째(제53회) 납세자에게 꽃다발과 함께 선물도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