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3 (금)
한샘, 2020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수상
한샘, 2020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수상
  • 이예름 기자
  • 승인 2020.03.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인테리어 부문 1위 수상
-한샘 공식 블로그, 작년 이어 2년 연속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 수상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소비자조사부문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인테리어 부문 1위와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을 수상했다.

한샘은 인테리어 업계 부문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이웃수가 3만4000명인 블로그를 중심으로 6만7000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5만여명의 네이버포스트팔로워, 4만5000여명의 페이스북 팔로워, 4만 1000여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중심으로 구독자, 팔로우 고객과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블로그 부문 SNS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수상한 한샘 공식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가 1700만명 이상을 기록했으며, 자사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시공사례, 인테리어 팁, 이벤트 등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3만4000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늘리고자 계속해서 새로운 SNS 마케팅 채널을 확보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샘은 차별화 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2012년 제정되어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바탕으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약자인 HTHI는 ‘Heart To Heart Index’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하게 되는데, 이는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한샘 사옥 전경 <사진=한샘제공>

 


  •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서교동), 국세신문사
  • 대표전화 : 02-323-4145~9
  • 팩스 : 02-323-745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예름
  • 법인명 : (주)국세신문사
  • 제호 : 日刊 NTN(일간NTN)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6
  • 등록일 : 2011-05-03
  • 발행일 : 2006-01-20
  • 발행인 : 이한구
  • 편집인 : 이한구
  •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日刊 NTN(일간NTN)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n@intn.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