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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납세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김대지 청장 강조사항
국세청, 납세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김대지 청장 강조사항
  • 이승겸 기자
  • 승인 2020.10.16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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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민 대상 15일부터 30일까지 제안서 접수
채택된 아이디어, '납세서비스재설계 추진단' 연구과제화
7일부터 일주일간 직원대상 '2030년 국세행정미래전략추진'관련 설문도 진행

국세청이 국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납세서비스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공모중이다.

15일부터 3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평소 세금에 대해 불편했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에 대한 의견을 듣는다.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은 제안서를 작성하여 이메일(sky0525@nts.go.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관련 궁금한 사항은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044-204-2718, 2720)로 연락하면 된다.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관계자는 16일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지난달 전국세무관서장회의 때 김대지 청장이 강조한 내용"이라며 "접수된 의견은 내부검토를 거쳐 지난달 23일 출범한 '납세서비스재설계 추진단'의 연구과제로 상정하여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고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한 포상 등은 없다"고 밝혔다.

한편, 국세청 혁신정책담당관실은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납세서비스 개선 의견 공모 외에 국세행정미래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 내용은 '지속적인 제기에도 장기간 해결되지 않은 현장문제로 추진단에서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와 '직원들이 원하는 2030년 국세행정 미래상' 등이다.

국세청은 지난 9월 15일 전국관서장회의에서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발표하며, 납세서비스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재설계하고, 새로운 10년을 바라보며 국세행정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납세서비스 재설계 추진단'과 '2030 국세행정 미래전략추진단'이라는 2대 추진단을 구성·출범시키기로 한 바 있다. 

2대 추진단은 지난달 23일 출범했고, 경제단체(대한상의·중기중앙회) 및 연구기관(조세재정연구원)과 민·관·연 삼각 협업체계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납세서비스 재설계 추진단은 의견 수렴 과정에서 중장기 연구과제가 발굴될 경우 이를 미래전략추진단에 연구 의뢰하고, 미래전략추진단은 연구과정에서 발굴된 서비스 관련 단기 과제를 서비스 재설계 추진단에 개선 제안하는 등 각 추진단 간에도 유기적으로 연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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