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6 17:28 (월)
하나멤버스에선 내가 주인공, "꿀 정보 감사!"
하나멤버스에선 내가 주인공, "꿀 정보 감사!"
  • 원동욱 기자
  • 승인 2021.02.0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고 권위의 5대 디지털 광고제에서 ‘그랑프리’ 수상

하나금융그룹 통합포인트인 ‘하나머니’를 통해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멤버스가 국내 최고 권위의 5대 디지털 광고제인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중 소셜미디어 서비스 분야에서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앤어워드’의 수상은 현장 전문가 및 산업계 최고경영자(CEO), 외부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 결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하나멤버스 공식 인스타그램은 젊은이들과 소통 확대를 위해 지난 2020년 2월 문을 열고 금융 서비스에 대한 인식 전환과 브랜드 인지 증대를 꾀해왔다.

브랜드 대표 캐릭터 '하하패밀리'를 활용, MZ세대(Millenial Zeneration)의 관심사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정보와 트렌드 이슈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또 인스타그램 채널명(1_am_members)에서도 알 수 있듯 팔로워들을 ‘멤버스’로 상징화, 브랜드만의 소속감을 부여했다. 매달 해시태그(#멤버스) 정기 이벤트를 통해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손님과의 일상 공유와 참여를 유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하나멤버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은 해당 페이지의 게시물에 “꿀정보를 줘서 고맙다”, “하나TV를 보며 주식왕초보에 탈출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해당 인스타 페이지는 특별한 피드 디자인으로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는 동시에 ‘겨울 히든 스팟’, ‘주린이를 위한 주식 꿀팁’ 등 영양가 있는 정보들을 쉽게 전달해 주고 있다.

2015년 10월 출시된 하나멤버스는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하나금융그룹 통합포인트인 ‘하나머니’를 통해 더욱 편리한 디지털머니생활이 가능하도록 손님을 위한 앞선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정성민 하나카드 하나멤버스본부장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손님 기반을 확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하나멤버스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래고객인 영타겟과 소통 활로를 넓히고 단순한 금융정보를 넘어 손님들의 일상을 조금 더 즐겁고 재미있게 만들어가는 채널로 앞으로 더 많은 손님들과 쌍방향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서교동), 국세신문사
  • 대표전화 : 02-323-4145~9
  • 팩스 : 02-323-745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예름
  • 법인명 : (주)국세신문사
  • 제호 : 日刊 NTN(일간NTN)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6
  • 등록일 : 2011-05-03
  • 발행일 : 2006-01-20
  • 발행인 : 이한구
  • 편집인 : 이한구
  •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日刊 NTN(일간NTN)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n@intn.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