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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Y한영, 전략컨설팅에 드라이브… ‘EY-파르테논’ 출범
EY한영, 전략컨설팅에 드라이브… ‘EY-파르테논’ 출범
  • 이유리 기자
  • 승인 2021.03.10 09: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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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적 방법론으로기업구조조정·M&A,·ESG 컨설팅”
박용근 대표 "실현 가능한 전략으로 기업 변화 선도 지원"

EY한영이 전략 컨설팅 특화 조직인 ‘EY-파르테논(EY-Parthenon)’을 이달초 출범시키고 전략 컨설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  

‘파르테논’은 북미 지역에서 상위권 전략 전문 컨설팅사로 꼽혔던 회사로, 지난 2014년 EY 글로벌이 인수했다. 

EY는 코로나19로 인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와 경영 전략의 근본적인 재구상이 기업들의 가장 큰 고민으로 떠올랐다는 판단하고 ‘EY-파르테논’ 브랜드로 전략 특화 조직을 신설했다. 

EY-파르테논은 크게 ▲구조조정 전략(Turnaround & Restructuring Strategy) ▲기업 성장 전략(Corporate and Growth Strategy) ▲운영혁신 및 인수 후 통합전략(Transaction Strategy & Execution) 파트로 구성돼 있다. 

EY한영은 각 본부별로 흩어져 있던 전략 전문가들을 EY-파르테논 아래로 모았다. 

EY는 “고객의 장기적 가치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EY-파르테논을 ‘월드 클래스(world-class)’ 전략 컨설팅 조직으로 키우는 것을 목표”라고 밝혔다. 

EY-파르테논은 세계 모든 EY 법인들이 공동으로 출범시킨 조직으로, 6500명 이상의 전략 전문가들이 EY-파르테논이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EY는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전문가들의 네트워크와 조직 규모가 EY-파르테논의 경쟁력”이라면서 “이를 기반으로 EY-파르테논 전문가들은 아이디어에서 실제 구현까지 기업에 필요한 전략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박용근 EY한영 대표는 “EY-파르테논은 ‘전략을 위한 전략’이 아닌 ‘실현 가능한 전략’을 강구하는 조직”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 경영인들이 변화에 끌려가는 것이 아닌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Y-파르테논의 전문가들은 CEO들이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자문을 제공하는 데에 특화돼 있다. 

EY는 “EY의 실행 전문성을 전략과 결합해 기업의 전사적 디지털 혁신, M&A를 통한 포트폴리오 재구성,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지속가능 경영 달성 등 분야에서 독자적인 방법론을 구축했다”면서 “EY-파르테논은 이를 통해 기업 혁신을 이루어 낸 많은 경험을 축적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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