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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국내외 성장 지속…1분기 영업익 1019억, 5.1% 증가
오리온, 국내외 성장 지속…1분기 영업익 1019억, 5.1% 증가
  • 이예름 기자
  • 승인 2021.05.06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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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제품 출시 및 판매 호조로 국내 외 매출 성장
- 원자재 가격상승 불구, 효율적 영업활동 비용 등 영업익 증가
- "신제품 라인업 확대, '제주용암수' 공격적 마케팅 펼칠 것"

오리온이 올해 1분기 매출 6020억2100만원, 영업이익 1019억4000만원, 당기순이익 716억9400만원을 달성했다.

오리온은 이같은 내용으로 1분기 연결재무제표기준 영업실적 잠정치를 6일 발표했다.

오리온의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6020억2100만원으로 전년 동기실적 대비 11.5% 증가했다. 전기 실적과 비교해서는 4.2% 늘었다.

오리온은 "코로나 19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법인 성장은 지속됐다"면서  "한국법인 4%, 중국법인 15%, 베트남법인 18%, 러시아법인은 17% 성장했다"고 밝혔다.

오리온이 판매하는 파이, 스낵, 캔디, 초콜릿 등 전 제품이 신제품 출시 등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실적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1019억40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실적과 비교해 5.1% 증가했으며, 작년 4분기와 견줘 19.8% 성장했다.

설탕, 밀가루 등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이 있었지만 중국법인 물류비 일부를 원가 반영하는 등 효율적인 영업활동 비용 집행 및 인건비 절감 결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오리온 측은 전했다.

당기순이익은 716억9400만원으로 전년 동기실적 대비 4.4% 감소했고 전기 실적과 비교, 26%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에 견줘 기타수익이 줄고 올해 1분기 기부금 납부 등 기타비용이 늘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실적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는 꼬북칩 초코츄러스 맛과 오징어땅콩, 눈을감자의 매출이 2020년 1분기 대비 7.6% 증가하며 전체 매출을 이끌었고, 해외법인 중 베트남법인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실적과 비교해 증가율이 17.9%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온은 신제품 ‘콰삭칩’ 등 스낵 경쟁력을 높이고 마켓오 브랜드와 닥터유 제품 라인업을 보강해 2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여름을 맞아 ‘제주용암수’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국내 우수 바이오기업 발굴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 전했다.

오리온은 "신규 카테고리 및 신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수익성 경영을 통해 주주가치 성장을 높일 것"이라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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