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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엌도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로…한샘 키친바흐 ‘스칸디&노르딕’ 출시
부엌도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로…한샘 키친바흐 ‘스칸디&노르딕’ 출시
  • 이예름 기자
  • 승인 2021.09.16 11: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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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렌드 민감한 30~40대 고객 타겟...-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 첫 ‘엔트리(Entry)’ 모델
- 최신 인테리어 미드센추리 모던 반영…’홈카페’, ‘홈오피스’로 연출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최근 인기가 높은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키친바흐(KITCHENBACH) 신제품 ‘스칸디(SCANDI)&노르딕(NORDIC)’을 지난 1일 출시했다. 키친바흐는 한샘의 프리미엄 부엌 상품이다.

한샘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 신제품 ‘스칸디&노르딕’ 홈카페형 구성<사진=한샘제공>

 

■ 트렌드에 민감한 30~40 젊은 고객 타겟

‘미드센추리 모던(Mid-Century Modern)’은 1940~60년대 미국에서 유행한 인테리어 방식으로 간결하고 실용적인 디자인과 채도 낮은 기본 바탕에 강렬한 원색의 가구와 소품을 포인트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유통업계 전반에서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가 주목 받고 있으며 한샘은 트렌드에 민감한 3040 가족을 위해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를 반영한 부엌 신제품을 출시했다.

키친바흐 ‘스칸디&노르딕’은 ‘스칸디’ 도어와 ‘노르딕’ 도어를 조합해 부엌을 구성할 수 있는 상품으로, ‘스칸디’ 도어는 ▲스칸디클라우드 ▲스칸디머쉬룸 ▲스칸디스톤 ▲스칸디세이지 4종 중 선택 가능하다. 도어 표면은 한샘이 자체 개발한 HAF(Hanssem Anti-fingerprint) 소재를 적용했는데 지문방지 기능이 있어 오염을 막을 수 있고 표면 촉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노르딕’ 도어는 ▲노르딕월넛 ▲노르딕오크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는데 글로벌 가구 표면재 전문기업 독일 샤트데코(schattdecor)사의 마감재를 적용, 나무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부엌 상판은 두께가 20mm로 얇고, 아일랜드 부엌의 상판은 둥근 모양으로 재단해 설치할 수 있다. 부엌 하부장에는 최근 유행하는 무늬와 입체감을 살린 템바보드(Tambour Board)’를 붙여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샘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 신제품 ‘스칸디&노르딕’ 홈오피스형 구성<사진=한샘제공>

■ 최신 인테리어 미드센추리 모던 반영… ‘홈카페’, ‘홈오피스’로 연출

키친바흐 ‘스칸디&노르딕’은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집에서 일을 하거나 여가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홈카페’, ‘홈오피스’ 등 다양한 부엌 플랜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홈카페 부엌으로 구성할 경우 ‘홈카페장’을 활용해 커피머신,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소형가전을 구비할 수 있고, ‘리프트업 키큰장’, ‘밥솥 수납장’등을 활용해 가전기기를 깔끔하게 수납하도록 했다.

홈오피스형 부엌으로 구성 시 재택근무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멜라민(melamine) 소재를 식탁에 적용해 식사, 업무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낮은 수납장 또한 설치가능해 업무에 필요한 물건을 정리해 둘 수도 있다.

■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의 첫 번째 ‘엔트리(Entry)’ 모델

‘스칸디&노르딕’은 3040 고객을 위한 키친바흐의 첫 번째 ‘엔트리(Entry)’ 모델로 출시됐다. 한샘의키친바흐는 하이엔드(High-End) 제품부터 중∙고가 제품까지 ▲KB(KITCHENBACH의 이니셜)7 ▲KB5 ▲KB3 등으로 나눠 제안하고 있다. 신제품 ‘스칸디&노르딕’은 ‘KB1’ 그레이드에 해당한다.

기존 키친바흐 제품이 40~60평형대 부엌공간을 위한 제품이었다면 신제품 ‘스칸디&노르딕’은 30~40평형대 부엌에 적합하게 디자인됐다. 또, ‘KB7’ 그레이드의 부엌이 30평형대 기준 3000만원대에 구매 가능했으나 ‘KB1’ 그레이드인 ‘스칸디&노르딕’은 30평형대 기준 10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김윤희 한샘 디자인본부 상무는 “최근 30~40대들은 집 꾸밈에 대한 관심이 높고 인테리어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며 “젊은 세대의 선호에 맞춰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의 첫 번째 ‘엔트리(Entry)’ 모델을 출시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은 키친바흐 구매 고객에게 B/S(Before Service)와 10년 무상 품질보증을 제공한다. 특히, B/S는 문제가 생겨 처리해주는 A/S와 달리 사전에 정기적으로 점검을 진행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처음 시공 후 6개월과 1년, 3년에 한 번씩 방문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샘리하우스 RD가 홈플래너2.0 프로그램을 사용해 3D 설계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한샘제공>

■ 인테리어 적용 후 모습 미리 확인∙전문가가 3D로 1:1 맞춤 상담 서비스 제공

한샘디자인파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전부터도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기술을 활용한 3D 시뮬레이션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를 처음 하게 되면 공사 후 전체적인 조화가 이뤄지지 않는 실수를 겪기도 하는데, 실사 수준으로 구현해 보여주는 홈플래너로 다양한 가구와 건자재들을 가상 설치해보며 공사 후 모습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홈플래너는 전국 5만여개 아파트의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어 쉽게 상담 받을 수 있다.

■ 50여년 노하우 담긴 차별화된 리모델링 시공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시 철거, 설비 등 기초 공사부터 내부 인테리어 공사까지 다양한 공정이 일정에 맞게 수립되고 많은 전문 인력이 투입되고, 공정의 시공 역량이 최종적으로 리모델링 품질을 결정한다.

한샘은 시공물류 전문 자회사인 ㈜한샘서비스를 통해 전국의 우수 시공협력기사를 확보 함은 물론 ‘한샘 아카데미’를 설립해 시공 전문 인력을 직접 양성하며 완벽한 품질의 시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샘은 4000여명인 리모델링 전문 시공 인력을 ‘한샘아카데미’를 통해 직접 양성해6300여명 규모로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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