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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이케아 ‘주유소 픽업 서비스’ 개시
GS칼텍스, 이케아 ‘주유소 픽업 서비스’ 개시
  • 이예름 기자
  • 승인 2021.10.08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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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삼성로 주유소에 이케아 ‘픽업 서비스’ 시작, 배송비 부담 ↓
-물류 거점 활용 및 미래형 주유소로의 첫 걸음
GS칼텍스 삼성로주유소 픽업 서비스 공간 이미지 <사진=GS칼텍스 홈페이지>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스웨덴 가구 브랜드인 이케아코리아와 손잡고 서울 강남구 삼성로주유소에서 국내 최초 이케아 ‘주유소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케아 ‘주유소 픽업 서비스’는 GS칼텍스 주유소를 배송지로 선택하면 이케아가 지정된 주유소에 상품을 배송하고 고객은 주유소에 방문해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가구 상품 특성 상 부피와 무게로 배송비가 많이 나왔으나 이번 주유소 픽업 서비스를 통해 2만 원 이하의 배송비로 가구배송을 받을 수 있어 합리적 가격은 물론 비대면 배송으로 안전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번 삼성로주유소를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평택, 천안, 대전, 대구, 창원을 포함해 전국 6개 주유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고객 반응과 사업성 등을 고려해 내년부터는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GS칼텍스는 도심의 소형 물류 공간을 필요로 하는 다수의 기업들과 협업해 물류 공간 임대 및 상품이 고객에게 최종 배송되는 마지막 과정인 라스트마일 딜리버리(Last Mile Delivery)를 위한 물류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주유소는 물류 차량 진입 및 적재 공간에 강점이 있고 전국에 분포되어 있어 물류 거점화에 적합하다”며, “미래형 주유소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물류 거점 사업을 비롯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삼성로주유소에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GS칼텍스 주유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고객이 GS&POINT 앱으로 이벤트를 응모해 이케아 사이트를 통해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유쿠폰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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