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FIIA(Financial Insights Innovation Awards) 2022에서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IDC FIIA는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금융산업 부문 의 새로운 분야에서 IT 혁신 기술 적용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가 잘 실현된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은행, 보험사 등 120개 금융기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데이터를 활용하고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는 조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Data to Decision)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객 경험 혁신과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해 디지털 금융회사로 도약했다는 점을 높게 인정받아 국내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IDC 퓨처 엔터프라이드 어워드에서 정보 비전 부문(2019년), 옴니경험 혁신 부문(2020년), 미래의 업무 부문(2021년) 연속 수상에 이어 올해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까지 수상하며 금융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변화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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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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