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설턴트별 ‘디지털 프로필’...알림톡·문자메시지 웹링크 등 통해 접속 조회
- 컨설턴트 소속·연락처·전문 분야·활동이력 등 정보 제공...고객센터 연결 등 원스톱 처리
- “다양한 기술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분야 확대해 나갈 것”
- 컨설턴트 소속·연락처·전문 분야·활동이력 등 정보 제공...고객센터 연결 등 원스톱 처리
- “다양한 기술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분야 확대해 나갈 것”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고객이 담당 컨설턴트의 정보를 모바일 기기에서 조회할 수 있는 ‘디지털 프로필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컨설턴트의 소속·연락처 등 명함에 기재되는 정보 외 전문서비스 분야 및 활동이력 등의 세부 사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프로필’은 SNS 게시물 형태로 노출되는 컨설턴트별 일종의 미니 홈페이지로, 삼성생명 알림톡 및 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웹링크 또는 QR코드 인식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삼성생명은 또 프로필 화면 내에서 컨설턴트 및 고객센터 연결은 물론 ‘튼든탄 고객케어’ 서비스 접속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튼든탄 고객케어’는 삼성생명이 제공하는 다양한 고객 서비스 콘텐츠를 효용별로 다섯 가지로 나눠 이용 편의성을 도모한 고객맞춤형 서비스 브랜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분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생명은 인공지능 스타트업 ‘클레온’과 협업해 대고객 안내자료 제작에 가상인간(AI Human)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가상인간은 딥러닝(Deep Learning)을 통해 얼굴 사진 한 장과 30초 분량의 음성 데이터만으로 말하고 움직이는 가상 모델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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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름 기자
yrl@in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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