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옐로우 웨이브 ’ 캠페인으로 브랜드 혁신 인정받아
㈜오뚜기는 오뚜기카레 출시 55 주년을 맞아 진행한 ' 옐로우 웨이브 (Yellow Wave)' 캠페인으로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상 ' 의 영예를 안았다고 29 일 밝혔다 .
종합광고대행 애드리치가 기획 · 제작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 55 년간 대한민국 식탁과 함께해 온 오뚜기 카레의 브랜드 헤리티지 (Heritage) 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매체별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전략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
TV 광고에서는 1 인 가구 증가와 배달 문화 확산이라는 변화된 식문화 속에서도 변함없는 가족 간의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해 소비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
오뚜기는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인 삼성역 K 팝 스퀘어와 사당역 서초퍼스트 사이니지에 3D 입체 아나몰픽 옥외 광고를 선보였다. 첨단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비주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라디오에서는 계절별 건강한 제철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전국을 ' 옐로우 웨이브 ' 로 물들이며 ' 노란 건강 ' 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
애드리치 은명희 대표는 " 반세기를 넘어 한국인의 식탁과 함께해온 국민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 " 이라며 "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를 읽고 소비자와 깊이 공감하는 혁신적인 캠페인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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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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