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실태분석 미흡분야 개선방안 마련
국세청에 따르면 국세청이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처리실적 중간평가 결과 38개 중앙 행정기관 중 78.6점으로 5위를 차지했다.
이번 중간평가는 지난해 11워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실시됐으며 만족도 향상정도, 불만족 민원 개선 노력도, 불만족 민원 추가 답변율 등 총 9개 항목이 평가 지표로 활용됐다.
국세청은 전 기관 평균 72.9점보다 약 5.7점 높은 78.6점을 받았다.
한편 이번 중간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국세청은 정기적으로 민원처리실태를 분석해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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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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