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체가 해외 시장에서 팔리는 국산 가전제품을 수입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사례가 등장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달 하순 삼성전자 멕시코 법인이 북미 시장을 겨냥해 생산한 대형 TV(65인치) 1천대를 삼성전자 한국법인을 통해 들여와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하이마트 관계자는 "65인치 이상급 TV의 경우 국내 시장에는 초고선명(UHD) 사양 등만 판매돼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지만, 미주 지역에서는 같은 크기인데도 필수 기능만 넣어 값이 싸다"며 "이 같은 특성에 착안, 일단 이벤트 성격으로 1천대를 수입해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 팔리는 65인치급 UHD TV 가격이 400만원대인데 비해, 북미 시장용 65인치 풀HD급 TV는 200만원대이다.
그러나 하이마트 관계자는 해외 생산 국내 브랜드 제품 취급을 늘릴지 여부에 대해서는 "일단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긴 하지만, 수입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지는 결정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 역시 "국내 판매 모델과 겹치지 않고 이벤트성 성격이라 유통업체의 요청에 응했지만, 앞으로 이 같은 방식의 수입을 본격적으로 늘리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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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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