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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빵집 ‘파리바게뜨’ 30주년 맞아 기념 제품 선보여
국민 빵집 ‘파리바게뜨’ 30주년 맞아 기념 제품 선보여
  • 문제훈 기자
  • 승인 2016.10.18 13: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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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간 축적된 탁월한 기술력과 노하우 담은 창립 기념 제품 30여종 출시

매장에서 갓 구운 유럽풍 빵 소개 제빵시장 패러다임 바꿔 무설탕 식빵 개발,

한국 전통 누룩에서 천연효모 발굴 등 제빵 역사 이끌어

 

 

파리바게뜨가 창립 30주년 기념 신제품 30여종을 선보였다. 이는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주)파리크라상의 창립 30주년(10월 17일)을 기념해 ‘30년 고객 사랑, 감동의 맛을 약속합니다!’를 테마로 기획됐다.

1986년 문을 연 유럽풍 베이커리 브랜드 매장 ‘파리크라상’은 당시 생소했던 프랑스 정통 빵과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를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1988년 이를 대중화시키기 위해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를 론칭, 10년 만인 1997년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1위에 올랐다.

파리바게뜨는 국내에서 간식으로만 여겨졌던 빵을 ‘주식(主食)’으로 위상을 높이며, 한국인의 식문화를 바꾼 주역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1980년대까지 국내에서 빵은 슈퍼마켓이나 일반 제과점에서 단팥빵, 크림빵과 같은 간식빵 위주로 소비되었고, 식빵조차 어린이들의 간식으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았다.

파리바게뜨는 일본식, 미국식 빵 위주였던 국내 제빵 시장에 프랑스의 대표적인 빵과 다양한 유럽풍 제품을 선보여 ‘빵’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바꿨다. 또한, 국내 최초로 ‘베이크 오프 시스템’을 도입해 전국 어디서나 신선하게 구운 빵을 공급, 남녀노소 누구나 식사대용으로 ‘빵’을 먹는 시대를 열었다.

베이크 오프(Bake off)란 밀가루 등 원료가 배합된 상태에서 발효가 중지된 휴면반죽을 가맹점에 공급해 가맹점에서 신선한 제품을 직접 제조하는 방식이다.

2000년대 들어서는 빵과 잘 어울리는 커피와 음료를 함께 판매해 매장에서 먹을 수 있게 한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선보이며, 빵이 한끼 식사로 충분한 주식으로 완전히 자리 잡는 발판을 마련했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매장 수 3400여 개, 빵 생산량 일 400만개로 명실상부한 ‘국민 빵집’으로 자리 잡았으며, 파리바게뜨 카페에서 빵과 커피, 샐러드로 식사를 대신하는 모습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버터크림 케이크 위주였던 케이크 시장 트렌드를 생크림 케이크로 바꾸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문화를 대중화 시켰으며, R&D에 대한 적극 투자로 국내 최초 무설탕 식빵 개발, 한국 전통 누룩에서 ‘천연효모’를 발굴하는 등 국내 제빵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꿔왔다.

파리바게뜨가 이번에 선보이는 창립 30주년 기념 제품들은 좋은 원료에 30년간 축적된 탁월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만들어졌다.

△설탕 없이 발효시키고 메밀을 더해 담백하고 고소한 곡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천연효모 무설탕 메밀식빵’ △천연효모로 만든 쫄깃한 반죽에 꽃맛살로 속을 가득 채운 ‘꽃맛살 고로케’ △천연효모 호밀빵에 부드러운 풀드포크와 양파, 치즈, 청양고추 등을 넣은 핫샌드위치 ‘그릴드 칠리풀드포크’ △천연효모 호밀빵에 햄, 치즈, 양파를 넣어 그릴 오븐에 구운 ‘그릴드 햄치즈샌드위치’ 등 파리바게뜨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담았다.

빵의 본고장 프랑스 현지의 맛을 구현한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프랑스 고급 버터를 사용해 결마다 버터의 깊은 풍미가 일품인 ‘명품 크라상’ △달걀과 버터로 밀가루를 반죽해 부드럽고 고소한 프랑스빵 브리오슈에 통팥과 코코넛카스타드를 넣은 ‘브리오슈 앙빵’ △프랑스 정통 디저트 스플레에 달콤한 연유를 넣은 ‘부드러운 연유 스플레’ △고소한 정통 크라상에 오믈렛, 베이컨, 치즈를 넣어 따뜻하게 즐기는 ‘에그베이컨 크라상’ 등을 선보였다.

다채로운 케이크와 디저트 제품도 출시했다. △부드러운 쉬폰 케이크 속에 상큼한 딸기가 가득 들어있는 반전(反轉) 매력이 돋보이는 ‘스트로베리 서프라이즈’, △순수한 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흰색의 레어치즈 케이크에 내 스타일대로 딸기·망고소스를 뿌려 먹는 ‘잼있는 레어치즈케이크’ △베스트셀링 케이크인 ‘떠먹는 케이크’를 딸기, 블루베리, 초코, 우유맛의 디저트 케이크로 만든 ‘떠먹는 미니 4종’ 등을 내놓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스테디셀러 제품도 3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인기 롤케익인 실키롤, 녹차롤, 산딸기롤, 헤이즐넛피칸롤, 블루베리롤, 한라봉롤 6종을 미니 사이즈로 골고루 맛볼 수 있는 ‘베스트 롤케익세트’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를 미니 사이즈로 만든 ‘명품 카스테라’ △호두파이를 사각형 타입으로 만든 ‘사각 호두파이’ 등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창립 이래 30년간 고객에게 받아온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창립 기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금까지 받아 온 사랑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30년을 내다보며 대한민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과 중국뿐 아니라 제빵 선진국인 프랑스에까지 진출해 한국의 빵과 브랜드를 수출하고 있다. 2004년부터 해외시장에 진출해 프랑스 파리(2014년)와 미국 맨해튼(2010년)을 비롯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국 주요 도시에 24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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