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0 (목)
기재부, 23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결과 발표
기재부, 23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결과 발표
  • 문유덕 기자
  • 승인 2017.03.2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 최고등급…공무원연금공단 등 18곳 미흡 'C' 등급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공기업 24곳, 준정부기관 84곳, 기타공공기관 115곳 등 총 223곳으로 작년 177곳에서 확대됐다.

최우수인 'S'는 코트라(KOTRA), 국민체육진흥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 중소기업은행, 코레일네트웍스,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등 23곳이며 우수인 'A'는 88곳, 양호인 'B'는 94곳이다.

가장 낮은 등급인 미흡 'C'를 받은 곳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공무원연금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석유공사, 전략물자관리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국제원산지정보원, 강원랜드 등 18곳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는 작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11만7천명을 상대로 전화나 이메일, 현장 조사를 통해 산출됐다.

전년보다 등급이 상승한 기관은 44개, 하락한 기관은 29개, 변동이 없는 기관은 104개로 조사됐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고객만족(CS) 아카데미 등 고객 중심의 경영제도를 운용해 최우수에 올랐으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면세점에 '본인인증 무인시스템'을 도입해 방문객의 편의를 높여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고가의 스마트광고제작 인프라를 영세업체에 무료로 제공, 중소기업 동반성장에 이바지해 최우수 등급에 올랐다.

기재부는 이번 결과를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하고 공공기관경영정보공개시스템(알리오, alio.go.kr)을 통해 공시하는 한편 'C' 등급을 받은 미흡 기관에 대해서는 주무부처에 결과를 통보해 개선계획을 제출하도록 하고 컨설팅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서교동), 국세신문사
  • 대표전화 : 02-323-4145~9
  • 팩스 : 02-323-745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예름
  • 법인명 : (주)국세신문사
  • 제호 : 日刊 NTN(일간NTN)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6
  • 등록일 : 2011-05-03
  • 발행일 : 2006-01-20
  • 발행인 : 이한구
  • 편집인 : 이한구
  •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日刊 NTN(일간NTN)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n@intn.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