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및 쇼핑 검색광고 매출 비중 가장 높아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가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1조822억원에 영업이익 2908억원, 당기순이익 2109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작년 동기보다 매출은 15.5%, 영업이익은 13.2%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27.8%나 증가했다.
네이버는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시에 이와 같이 공시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 광고 997억원(9%) ▲ 비즈니스 플랫폼 5097억원(47%) ▲ IT 플랫폼 434억원(4%) ▲ 콘텐츠서비스 235억원(2%) ▲ 라인 및 기타플랫폼 4060억원(38%)이다.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비즈니스 플랫폼은 검색 광고 및 쇼핑 검색 광고를 말한다.
네이버 측은 "모바일 검색 강화와 쇼핑 검색의 꾸준한 증가 덕에 전년 동기 대비 13.3%가 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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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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