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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스마트 콘텐츠 인기몰이
삼성증권 스마트 콘텐츠 인기몰이
  • 일간NTN
  • 승인 2017.05.18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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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투자 콘텐츠를 한 눈에 쏙 들어오게 정리한 ‘카드뉴스’등 인기

콘텐츠가 게시된 삼성증권 블로그, 일평균 조회수 5,000건 넘어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재테크족들의 시야도 기존 확정금리 상품에서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에 앞서 시장에 대한 분석과 전망, 그리고 다양한 상품구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많은 금융사들이 시장과 상품을 주제로 많은 자료를 만들어 내고 있지만, 투자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이는 이해하기 힘들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투자 콘텐츠가 주목 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국내외 시장에 대한 분석과 전망, 그리고 ELS, ETN과 같은 어려운 구조의 상품을 카드뉴스와 같은 시각적인 콘텐츠로 쉽게 풀어낸다.

‘삼성증권 카드뉴스', ‘검색어로 알아보는 경제', ‘스낵커블 경제' 등이 대표적인 콘텐츠다. 이들 콘텐츠는 삼성증권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제공된다.

삼성증권 블로그(blog.naver.com/samsung_fn)의 일평균 조회수는 5,000건이 넘는다. 30~40대가 주된 이용자다. 재테크에 가장 적극적인 이들 세대가 알기 쉬운 투자 콘텐츠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삼성증권은 최근 온라인 투자 콘텐츠의 주제를 글로벌로 확대했다. 스마트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로 주목 받는 베트남 관련 콘텐츠가 인기다.

삼성증권은 베트남 ‘호치민증권'과 제휴관계에 있다. 호치민증권이 베트남 현지의 시각으로 만든 생생한 자료를 카드뉴스로 만든 것이다. 이 카드뉴스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게시된다. 해외투자 관심 고객에게는 SMS를 통해 발송된다.

삼성증권 스마트사업부 권용수 팀장은 “온라인 투자 콘텐츠는 기존의 일방적인 투자 콘텐츠와 달리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말하며, “고객의 피드백을 분석해 전달력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사업부는 삼성증권에서 온라인 자산관리 컨설팅을 전담한다. 알기 쉬운 투자 콘텐츠 제작은 물론 온/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도 운영한다. 자산관리 플랫폼인 ‘스마트 어드바이저'는 클릭 몇 번으로 맞춤형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한편 삼성증권의 온라인 콘텐츠는 삼성증권 홈페이지(www.samsungpop.

com)와 블로그, mPOP, 네이버포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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