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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리브랜딩 진행
동원F&B,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리브랜딩 진행
  • 강경식 기자
  • 승인 2017.09.13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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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덴마크밀크’와 덴마크치즈’의 통합 브랜드로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
▲ 동원F&B가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밀크’를 ‘덴마크’로 리브랜딩(Re-branding)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도입된 덴마크 브랜드 로고가 삽입된 TV CF 이미지.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밀크’를 ‘덴마크’로 리브랜딩(Re-branding)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원F&B는 이와 함께 다양한 신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품질 강화 등을 바탕으로, ‘덴마크’를 오는 2020년까지 7,000억 원 규모의 브랜드로 키워갈 계획을 내놓았다.

리브랜딩 된 ‘덴마크’는 기존 동원F&B가 운영하던 ‘덴마크밀크’와 ‘덴마크치즈’의 통합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우유와 치즈로 분리되어 있던 유제품 브랜드를 하나로 합쳐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욱 건강하고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설계다.

동원F&B 관계자에 따르면 “‘덴마크’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Mark of Freshness’로 ‘신선함에 대한 모든 상징’이라는 뜻이 담겨있다”며 “유제품의 본질적인 가치인 ‘신선함’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덴마크’는 낙농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라며 “동원F&B는 브랜드 론칭 당시, 160명에 달하는 실무자들을 덴마크로 연수를 보내 낙농기술을 이전 받아 원료 조달에서 생산, 유통까지 모두 100%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지화 했고, 이를 통해 덴마크 본토 건강한 유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에 브랜드 로고도 변경됐다. 동원F&B측이 공개한 새로운 로고는 기존의 이미지는 살리면서 더욱 직관적이면서도 간결하게 변경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신선한 유제품의 이미지를 담은 푸른 계열의 색상을 사용했으며, 브랜드의 정통성을 강조하기 위해 브랜드의 탄생연도인 ‘1985년’을 표기했다”고 밝혔다.

▲ 동원F&B가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밀크’를 ‘덴마크’로 리브랜딩(Re-branding)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도입된 덴마크 브랜드 로고.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는 브랜드 리브랜딩에 맞춰 신규 TV CF도 공개했다. 이번 CF는 ‘Fresh Mark, Denmark’라는 컨셉으로 제작돼 ‘덴마크’ 브랜드에 담긴 신선함과 브랜드를 이용자들의 신선한 감각에 대해 집중했다. ‘덴마크’ 제품들을 소재로 만든 다양한 패턴과 다채로운 색감이 눈길을 끈다. 이번 CF는 9월부터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영화관 등을 통해 공개된다.

여성구 동원F&B 유가공CM그룹장은 “‘덴마크’의 경쟁력은 유제품의 본질적 가치인 신선함에 대한 고집과, ‘덴마크’만의 독특하고 트렌디한 감성에 있다”며 “이러한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신선하고 건강한 유제품들을 계속해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의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민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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