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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시니어 ‘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12명 활동 시작
KB국민은행, 시니어 ‘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12명 활동 시작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9.02.28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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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기 공개 모집서 130명 넘는 지원자...55세 이상 시니어 고객 12명 선정

-2기 활동서 큰글씨 뱅킹서비스 ‘골든라이프뱅킹’ 기능 개선해
제공=KB국민은행.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시니어 고객 패널제도인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알려왔다.

KB국민은행은 “여의도 본점에서 제3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진행했다”며 “빠른 인구 고령화로 과거와는 다른 다양한 고객의 세밀한 요구를 적시에 수용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라고 설명했다.

올해 3기 공개 모집에서는 130명이 넘는 지원자가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사과정을 통해 주부와 공무원, 교사, 군인 등 다양한 직업경력을 가진 55세 이상 시니어 고객 12명이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자문단은 정기회의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시니어 대상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조사·평가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자문단 2기 활동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큰글씨 뱅킹서비스인 ‘골든라이프뱅킹’의 금융거래 기능을 개선해 고객의 이용편의성을 향상시킨 바 있다.

또 매월 꾸준한 수익을 받기 원하는 시니어 고객의 금융니즈 충족을 위해 ‘KB골든라이프 12번의 행복’을 론칭하며, 은퇴 후에도 정기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분할지급식 특화상품을 시리즈로 출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을 통해 시니어 고객의 니즈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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