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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상품검색기능·한눈에 ‘직관’ 강화 “펀드·보험 비대면 전면개편”
KB국민은행, 상품검색기능·한눈에 ‘직관’ 강화 “펀드·보험 비대면 전면개편”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9.03.07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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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빠른 상품검색·펀드 운용규모·투자비용 정보 곧바로 확인 가능

-인터넷뱅킹·모바일용 스타뱅킹 펀드·보험 서비스 전면 개편 “시각적 요소 강화”

-간편설계 기능,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보험료 조회 가능
제공=KB국민은행.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상품검색기능을 강화하고 한눈에 보이도록 펀드 운용규모 정보를 개편, ‘직관’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용 스타뱅킹의 펀드·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6일 본지 전화통화에서 “기존 텍스트 위주로 돼 있던 부분에 시각적 요소를 도입한 것”이라면서 “자문단의 의견과 업계 사례 그리고 실무 담당자들의 의견 등을 검토했고 작년부터 디지털 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고객은 상품검색을 빨리 할 수 있게 됐고 펀드 운용규모나 투자비용 같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My펀드진단 서비스’와 ‘Fun&Play’ 개념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어 KB국민은행은 “기존에는 영업점에서만 신청 가능했던 ‘펀드 자동환매 서비스’, ‘연금수령신청’·‘연금저축펀드계좌 해지’ 등을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영업점에서만 가능했던 변액보험과 주택화재보험 등도 스타뱅킹을 통해서 대부분 가입가능하게 됐다.

KB국민은행은 “특히 ‘간편설계 기능’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간단한 터치로 손쉽게 조회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소비자 트렌드와 기존 가입자 의견 등을 충실히 반영해 펀드–보험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상품 가입 프로세스부터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고객 친화적으로 대폭 개편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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