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모바일용 스타뱅킹 펀드·보험 서비스 전면 개편 “시각적 요소 강화”
-간편설계 기능,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보험료 조회 가능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상품검색기능을 강화하고 한눈에 보이도록 펀드 운용규모 정보를 개편, ‘직관’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용 스타뱅킹의 펀드·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6일 본지 전화통화에서 “기존 텍스트 위주로 돼 있던 부분에 시각적 요소를 도입한 것”이라면서 “자문단의 의견과 업계 사례 그리고 실무 담당자들의 의견 등을 검토했고 작년부터 디지털 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고객은 상품검색을 빨리 할 수 있게 됐고 펀드 운용규모나 투자비용 같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My펀드진단 서비스’와 ‘Fun&Play’ 개념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어 KB국민은행은 “기존에는 영업점에서만 신청 가능했던 ‘펀드 자동환매 서비스’, ‘연금수령신청’·‘연금저축펀드계좌 해지’ 등을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영업점에서만 가능했던 변액보험과 주택화재보험 등도 스타뱅킹을 통해서 대부분 가입가능하게 됐다.
KB국민은행은 “특히 ‘간편설계 기능’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간단한 터치로 손쉽게 조회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소비자 트렌드와 기존 가입자 의견 등을 충실히 반영해 펀드–보험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상품 가입 프로세스부터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고객 친화적으로 대폭 개편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