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37 (금)
소주 '처음처럼'도 오른다…6월부터 73원 인상
소주 '처음처럼'도 오른다…6월부터 73원 인상
  • 연합뉴스
  • 승인 2019.05.2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처음처럼/사진=연합뉴스
롯데 처음처럼/사진=연합뉴스

롯데주류의 소주 '처음처럼'과 맥주 '클라우드' 등의 주류 제품이 다음 달 1일부터 각각 73원과 133원 인상된다.

롯데주류는 소주 '처음처럼'이 출고가 기준으로 1006.5원에서 1079.1원으로 7.2% 오른다고 23일 밝혔다.

맥주 '클라우드'는 1천250원에서 1천383원으로 10.6% 인상된다.

또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10471.2원에서 10589.5원으로 118원, 8% 인상된다. '명가'는 4만4940원에서 4만9434원으로 10% 오른다.

맥주 제품 '피츠'는 이번 인상에서 제외됐다.

롯데주류는 "그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이 증가해 누적된 원가 부담이 늘어났다"며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상은 맥주에서 시작된 주류 가격 연쇄 인상의 연장선에 있다.

맥주 시장 1위인 오비맥주는 지난 4월 초 주요 제품 출고가를 올렸다. 오비맥주의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가 평균 5.3% 인상됐다.

이어 5월 1일부터 하이트진로가 소주 참이슬의 공장 출고가격을 6.45% 인상했다. 이에 따라 소주 시장 1위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360㎖)의 공장 출고가가 병당 1015.7원에서 1081.2원으로 65.5원 인상됐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서교동), 국세신문사
  • 대표전화 : 02-323-4145~9
  • 팩스 : 02-323-745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예름
  • 법인명 : (주)국세신문사
  • 제호 : 日刊 NTN(일간NTN)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6
  • 등록일 : 2011-05-03
  • 발행일 : 2006-01-20
  • 발행인 : 이한구
  • 편집인 : 이한구
  •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日刊 NTN(일간NTN)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n@intn.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