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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여행업계, 온라인여행사 소비자 피해 막기 위한 공동대응 나서
정부‧여행업계, 온라인여행사 소비자 피해 막기 위한 공동대응 나서
  • 이승구 기자
  • 승인 2019.09.17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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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공정위, 국내·외 주요 온라인 여행사 등 참여한 민관협의체 출범
온라인 여행업계 자율규제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협력 추진키로
여행사 사기/사진=연합뉴스
여행사 사기/사진=연합뉴스

정부와 여행업계가 온라인 여행사 소비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선다.

이들은 온라인 여행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여행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의견을 모았다.

정부는 17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민관협의체 출범식을 열고 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민관협의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국내외 온라인 여행업체 및 관련 단체, 한국소비자원이 참여한다.

여행업계에서는 야놀자와 마이리얼트립,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트립닷컴, 아고다, 부킹스닷컴, 익스피디아그룹, 호텔스닷컴, 에어비엔비 등 국내외 온라인 여행업체와 한국여행업협회 및 한국호텔업협회 등 관련 단체, 한국소비자원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여행시장의 지속적 발전은 소비자가 만족하는 건전한 산업 생태계가 조성돼야 가능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이를 위한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참여기관 공동으로 공개 토론회를 열고 소비자 보호 실태 조사, 관련 사례 연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병구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온라인 여행사는 쉽고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서 관광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나 영향력이 큰 만큼 더 큰 책임감도 요구된다”며“ 온라인 여행사가 소비자 보호와 숙박업계 등과의 동반 성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민관협의체를 통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상민 공정위 소비자정책국장은 “온라인 여행업계가 자율적으로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나서줄 것을 기대하며 정부도 이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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