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37 (금)
동아오츠카, 달리기 교육받고 기부하는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 캠페인 진행
동아오츠카, 달리기 교육받고 기부하는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 캠페인 진행
  • 이예름 기자
  • 승인 2020.06.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스타그램에서 달리기 교육 영상 시청 후 인증샷…육상꿈나무에게 포카리스웨트 기부
- 육상 국가대표, 삼성전자 육상단, 제천시청 육상단 등 자발적 참여
- 언택트(비대면)에 온라인을 더한 온(ON)택트 마케팅 활발
함연식 코치(왼쪽) 외 포카리 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터’ 러너들이 ‘스웨트 온’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양동영) 포카리스웨트가 오는 14일까지 ‘SWEAT ON(스웨트 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SWEAT ON(스웨트 온)’ 캠페인은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으로 달리기 교육 영상 시청 후 인증샷을 올리면 10대 육상꿈나무에게 기부가 이뤄진다.

현역에서 마라톤∙트라이애슬론(철인3종) 선수로 뛰고 있는 함연식 코치가 참여해 가르치는 달리기 보강운동 영상을 매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해 소비자들이 체계적으로 달리기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영상 시청 후 소비자들이 동작을 따라 하는 인증 사진이나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포스팅 1건 당 포카리스웨트 1리터가 10대 육상꿈나무들에게 기부된다.

소비자들이 운동을 하며 흘린 땀의 가치가 꿈을 위해 훈련하고 있는 10대 육상꿈나무들의 땀으로 이어진다는 취지다.

‘SWEAT ON(스웨트 온)’ 캠페인은 러닝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와 일반인 러닝 동호회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최경선 육상 국가대표, 권은주 마라톤 감독, 삼성전자 육상단, 제천시청 육상단 등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며 포카리스웨트의 착한 캠페인을 응원하고 있다.

김정희 동아오츠카 ‘스웨트 온’ 캠페인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 스포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기존 포카리스웨트가 진행했던 오프라인 마케팅에 연계하여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신종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식음료업계에서는 대면 접촉이 어려워진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온택트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연결(On)의 의미를 더한 개념이다. 포카리스웨트는 지난 2018년부터 체험형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러닝크루 #LIVESWEAT(라이브스웨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서교동), 국세신문사
  • 대표전화 : 02-323-4145~9
  • 팩스 : 02-323-745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예름
  • 법인명 : (주)국세신문사
  • 제호 : 日刊 NTN(일간NTN)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6
  • 등록일 : 2011-05-03
  • 발행일 : 2006-01-20
  • 발행인 : 이한구
  • 편집인 : 이한구
  •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日刊 NTN(일간NTN)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n@intn.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