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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 3사 파트너십 체결...공동 상품 개발
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 3사 파트너십 체결...공동 상품 개발
  • 이예름 기자
  • 승인 2023.06.12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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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SSG닷컴·G마켓...혁신 제품 상품화·유통 및 마게팅 영역 협업 진행
- CJ제일제당 제품 기획·제조·마케팅 역량과 신세계 MD·플랫폼 운영 역량 등 시너지 기대
- “기업 간 시너지 통해 혁신 제품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 3사 협업 로고와 슬로건 <자료=CJ 뉴스룸>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공동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식품과 유통 부분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자는 취지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제품과 브랜드 기획·제조·마케팅 ▲신세계 유통 3사는 데이터·MD·플랫폼 기획 및 운영에서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 측은 밝혔다.

이번 협업은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를 콘셉트로 크게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두 영역에서 진행된다.

먼저 CJ제일제당은 주요 HMR 제품인 만두·국물요리·밀키트와 ESG 카테고리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 4분기 내 혁신 제품을 내놓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도출함으로써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신제품들을 기획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이 올 하반기 출시 준비 중인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HMR(만두 등)·K-스트리트 푸드(분식류)·ESG(케어푸드 등) 등 총 다섯가지 카테고리에 대해 협의가 완료돼 해당 제품들은 오는 8월부터 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또 지난 8일·9일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참여해 CJ제일제당 테마관도 운영했다고 밝혔다. 테마관은 신세계 유통 3사와의 혁신과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전달하겠다는 콘셉트로 ▲시너지 소개영상 존 ▲혁신 제품 쇼케이스 및 푸드 라이프스타일 테스트·체험 존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손을 맞잡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며 “기업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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