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참이슬 등 소주 제품 1억 상자 판매...압도적 1위 기록
- 미국·중화권 지역 과일 소주 열풍...전세계 증류주 시장 규모 축소에도 약 7% 성장 기록
- “소주 세계화 위해 K-소주 음용 기회 넓히고 다양한 현지 마케팅 진행할 예정”
- 미국·중화권 지역 과일 소주 열풍...전세계 증류주 시장 규모 축소에도 약 7% 성장 기록
- “소주 세계화 위해 K-소주 음용 기회 넓히고 다양한 현지 마케팅 진행할 예정”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주 브랜드 진로(JINRO)가 2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s International)’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동안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1억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 판매돼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전세계 증류주 시장 규모가 1% 감소했음에도 진로는 2021년보다 약 7% 성장했다며, ▲미국·중화권 지역 과일 소주 열풍 ▲해외 현지 가정 채널 입점 확대 ▲해외 온라인 활용브랜드 홍보 등의 활동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또 국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활동·페스티벌 개최 등도 영향을 미쳤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진로’ 브랜드를 활용해 소주 알리기를 위한 선도적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며 “소주 세계화를 실현하기 위해 K-소주 음용 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드링크 인터내셔널지는 “하이트진로의 현지화 전략과 브랜드 잠재력으로 1억 상자라는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日刊 NTN(일간N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예름 기자
yrl@intn.co.kr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