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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오피스텔·상업용건물 기준시가 의견청취
국세청, 오피스텔·상업용건물 기준시가 의견청취
  • 이승구 기자
  • 승인 2016.11.11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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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30일까지 국세청 누리집, 관할 세무서를 통해 제출

국세청(청장 임환수)이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하는 「’17년 오피스텔·상업용건물 기준시가 고시전 가격열람 및 의견청취」와 관련, 소유자와 이해관계자에게 미리 열람하게 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접수한다.

국세청은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과 대전·광주·대구·부산·울산 등 5대 광역시에 위치하고 동·호별 별도로 구분해 소유권 이전등기가 가능한 오피스텔 및 일정 규모 이상의 상업용 건물의 호별 ㎡당 기준시가를 고시할 예정이다.

 

상업용건물은 연면적이 3,000㎡ 이상이거나 100호 이상, 오피스텔은 전체에 해당한다.

가격열람 방법은 국세청 누리집(www.nts.go.kr) 초기화면(우측하단) 알림판 「’17년 오피스텔 및 상업용 건물 기준시가 고시전 가격열람 및 의견청취」 배너를 클릭하거나,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초기화면 → 조회/발급 → 기준시가 조회 → 상업용 건물/오피스텔을 선택해 열람하고자 하는 건물의 소재지와 동·호를 입력하면 된다.

고시될 기준시가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기준시가 고시전 가격열람 및 의견청취」 조회화면에서 인터넷으로 제출하거나, 같은 화면에서 ‘의견제출서’ 서식을 내려 받아 관할세무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열람 및 의견제출은 11일(금)부터 오는 30일(수)까지 가능하며, 이 기간 동안  가격열람 및 의견제출 등의 편의제공을 위해 안내전화(1644-2828)을 운영한다.

제출된 의견은 별도의 심의를 거쳐 내달 26일(금)까지 개별 통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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