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세 등 법인이 신고·납부하는 모든 세목 컨설팅… 정기 연1회, 요청있으면 수시로
신고내용 확인, 감면사후관리·정기 세무조사 대상 제외, 과소신고가산세 면제 등 혜택

국세청은 12일 신고내용 확인 및 감면사후관리·정기 세무조사 대상 제외, 과소신고가산세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세무컨설팅 신청"을 안내했다.
안내에 따르면, 국세청 중소기업 세무컨설팅은 성장가능성이 있는 한국판 뉴딜기업, 혁신 중소기업, 4차산업 및 뿌리산업 등 중소기업에 대해 1~2년간 세무컨설팅을 지원하는데, 수입금액이 100억~500억원 미만인 법인은 1년을, 500억~1000억원 미만 법인은 2년간 지원한다.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9월 30일까지 홈택스 또는 관할 지방국세청 법인세과에 우편,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직전 사업연도 기준 수입금액 100억 ~1000억원 미만의 중소기업인 법인사업자다.
신청 후 납부 성실도, 세무조사결과, 법령 준수성 등 내부선정기준에 따른 서면심사를 거쳐 대상기업이 선정된다.
법인세 등 법인이 신고·납부하는 모든 세목이 세무컨설팅 대상이고, 정기 세무컨설팅은 연 1회 실시하고, 기업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수시로 세무컨설팅이 가능하다.
한편 희망하는 법인에 한해 법인세 신고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성실신고 여부를 확인하는 성실신고 검증을 실시한다.
국세청 세무컨설팅에 선정된 중소기업에게는 R&D 사전심사 우선심의, 과세자료 및 경정청구 처리 등 세원관리를 일괄해 처리하는 일원화된 납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신고내용 확인 및 감면사후관리 대상 제외, 답변내용과 다르게 과세처분이 되더라도 과소신고가산세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밖에 희망하는 법인에 한해 실시하는 성실신고 검증결과, 성실납세가 인정될 경우 검증받은 사업연도에 대해 정기 세무조사 대상에서 제외한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