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25 (토)
‘참이슬’ 19개월만에 시장점유율 50% 넘어
‘참이슬’ 19개월만에 시장점유율 50% 넘어
  • 日刊 NTN
  • 승인 2012.11.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달 간 489만1000상자 출고

하이트진로의 소주 '참이슬'이 19개월만에 50%의 시장점유율을 넘어섰다.

27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참이슬은 지난 9월 한달간 489만1000상자(1상자는 360㎖들이 30병)를 출고해 50.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업계 2위인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은 137만1000상자가 출고되며 시장점유율 14.2%를 차지했다.

참이슬은 지난 6월 시장점유율이 47.8%로 떨어져 점유율 15.3%를 기록한 처음처럼과 격차가 줄어드는 듯 했으나 시장점유율이 7월 48.7%, 8월 47.9%로 점차 늘어 9월에 최대 출고량인 50.5%를 달성했다.

업계는 참이슬의 선전에 대해 ‘싸이’를 앞세운 마케팅이 성공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처음처럼’도 최근 모델을 교체한 만큼 향후 두 업체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서교동), 국세신문사
  • 대표전화 : 02-323-4145~9
  • 팩스 : 02-323-745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예름
  • 법인명 : (주)국세신문사
  • 제호 : 日刊 NTN(일간NTN)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6
  • 등록일 : 2011-05-03
  • 발행일 : 2006-01-20
  • 발행인 : 이한구
  • 편집인 : 이한구
  •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日刊 NTN(일간NTN)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n@intn.co.kr
ND소프트